• Home
  • >
  • 사업소개
  • >
  • TaLK 혜택

TaLK 혜택

Why TaLK The TaLK Program is sponsored by the Ministry of Education administered by the National Institute for International Education(NIIED), and supervised by the provincial/metropolitan offices of education(POE/MOE).

영어지도능력

장래희망이 교사인 사람은 물론, 교사라는 직업을 한번이라도 생각해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또 본인의 적성이 교사라는 직업에 맞을지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TaLK 사업이야말로 자신의 자질을 시험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교사 자격 획득을 위한 체계적인 고등교육 이수자의 참여를 우대하고 적극 장려하는 한편, 배경지식이 없는 지원자들을 위하여, 한국에 입국하자마자 약 2주 동안 외국어로서의 영어를 지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지식을 습득하는 합숙 연수를 실시합니다. 이를 통하여 준비가 된 장학생들은 1년 동안 활동하면서 영어지도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한국생활 경험 및 문화체험

본 사업에 참여하는 기간 동안 아름다운 한국의 농촌, 산촌, 어촌에 거주하면서 한국인 이웃들과 함께 한국의 문화, 역사, 음식, 언어 등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얻을 것입니다. 특히 지역의 특색을 살린 각종 축제에 참여하거나 장학생들이 단체로 문화유적을 탐방하는 등 각종 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지원하므로, 참가자들이 한국이라는 나라를 이해할 수 있는 매우 좋은 현장학습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정부장학제도

대한민국 정부가 운영하는 장학 사업의 일환으로, 또한 영어 원어민 보조교사(EPIK)와 양 축을 이루는 정부 추진 원어민 사업의 일환으로, 체계적인 사업관리 시스템을 통하여 참가자들의 안전한 관리를 책임질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장학생에게 제공되는 각종 생활지원으로 정착금 지급, 숙소제공, 월 장학금 지급, 한국으로의 입국 및 출국 지원금 지급, 유학생 보험혜택 등 특별한 준비 없이도 체류기간 동안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지 않고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Teach and Learn in Korea

취업체험

직업에 대한 고민의 연장선에는 대학 졸업 후의 생활은 학교와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궁금함과 호기심, 막연한 두려움들이 있을 것입니다. 최근의 추세는 이런 궁금증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경험을 쌓고자 재학 중에도 인턴쉽 기회를 모색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더 좋은 취업 기회를 위하여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TaLK 사업에 참여하는 장학생들은 해외에서, 초등학교라는 일터이자 배움터에서 교사라는 직업에 대한 체험을 할 수 있으므로 본인의 미래 경력에도 큰 영향 및 도움이 되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